취약계층 아동에 놀이꾸러미 전달

독립기념관 등 6개 공공기관, 문화·관람 분야…300세트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20/11/24 [22:39]

취약계층 아동에 놀이꾸러미 전달

독립기념관 등 6개 공공기관, 문화·관람 분야…300세트

통일신문 | 입력 : 2020/11/24 [22:39]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 등 문화·관람 분야 6개 공공기관은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에‘문화혁신 놀이꾸러미’3,000명(300세트)분을 전달했다.

‘문화 나눔’에 참여한 기관은 독립기념관을 비롯해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 아시아문화원(원장 이기표),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 김용하) 등 문화·관람분야의 6개 공공기관이다.

문화혁신 놀이꾸러미는 ▲독립기념관‘독립군 음악상자’등 9종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3D 동물입체퍼즐 만들기’등 7종 ▲국립생태원‘에코리움 활동지’등 7종 ▲국립해양생물자원관‘해양생물 페이퍼토이’등 3종 ▲한국수목원관리원은‘어린이 놀이 학습지’등 6종 ▲아시아문화원 〈어린이체험관 ‘집콕! 방콕!’ 놀이 챌린지〉 체험북 키트 5종 등으로 구성, 각 기관에 특화된 교구재를 활용하여 초등 저학년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다양한 연령의 아동이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6개 기관이 준비한 문화혁신 놀이꾸러미는 아동권리보장원의 나눔플러스 I-ON 플랫폼을 통해 300곳의 전국 지역아동센터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문화 나눔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육과 놀이의 사각지대를 해소함으로써 취약계층 아동의 정서적 지원 및 불안감 해소를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독립기념관 이준식 관장은 “공공기관 네트워크 협업을 기반으로 코로나19 대응 및 극복에 적극 지원하고,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정서 지원 및 독립운동의 가치를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 6개 기관은 2018년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선도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강유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화창한 날씨에 -38도…체감온도 -50도 ‘백두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