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랜차이즈창업 업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작은 매장을 활용한 1인 소자본창업이 인기다. 그 중에서도 테이크아웃과 배달 서비스가 활성화된 포케 창업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No.1 포케 전문점 ‘포케올데이’가 포케 업계 최초 정기 새벽배송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망 창업 아이템 포케올데이는 포케 브랜드 중 가맹점 수 1위를 달리는 여자 창업 아이템으로, 2020년 9월 브랜드 런칭 이후 현재 27호점까지 계약을 완료했다고 본사는 설명했다.
포케올데이는 하와이식 샐러드 포케를 통해 다수의 샐러드 체인점을 넘어서는 경쟁력을 얻을 수 있었다. 현 샐러드 창업 시장은 웰빙 트렌드로 인해 무한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포케는 하와이식 샐러드로 미국, 유럽의 주요 도시에 트렌디한 음식으로 정착, 한국에서도 젊은 층을 기반으로 빠르게 트렌드로 확산되고 있다.
매장의 형태와 위치에 따라 지점만의 특색있는 인테리어를 적용한 샐러드 프랜차이즈 포케올데이는 포케 브랜드 최초 멤버쉽을 도입해 단골 고객을 확보했으며, 코팅을 최소화한 친환경 크래프트지와 재구매를 위한 브로슈어를 제공한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인테리어와 퀄리티 높은 맛, 차별화된 서비스는 높은 소비자 만족도로 이어졌다. 현재, 모든 지점을 합친 네이버 평균 평점은 4.84점(2021.07.01 기준)이며, 유명 배달앱 ‘배달의 민족’에서 맛집 랭킹 1위와 평점 5.0점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재구매하는 충성고객이 많아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을 찾는 여자 창업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30호점까지 임대료 2개월치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소자본창업을 희망하는 이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샐러드 전문점 포케올데이 신규 오픈 시 2개월 간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키워드 상단노출, 네이버 플레이스 관리, 인스타 오픈광고 등을 진행해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다. 이는 월말 마케팅 진행내역 보고서로 제공되며, 본사 차원의 인스타그램 이벤트 진행을 통해 지점의 매출 증대에 힘을 싣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요식업 창업 브랜드 포케올데이 이벤트는 핵심 타겟고객 맞춤형 이벤트로 진행되어 트렌디하고 자연스러운 SNS 확산을 유도한다. 이로 인해, 오픈 초반에도 안정적으로 높은 매출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도우며 지속적인 매장 마케팅 컨설팅을 통해 꾸준한 매출 성장을 돕는다”라고 전했다.
정연주 기자 <저작권자 ⓒ 통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