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창업 욜로PC방, ‘최저 창업 비용 보장’으로 가맹점과의 상생 앞장서

김슬기 기자 | 기사입력 2021/08/30 [09:01]

프렌차이즈창업 욜로PC방, ‘최저 창업 비용 보장’으로 가맹점과의 상생 앞장서

김슬기 기자 | 입력 : 2021/08/30 [09:01]

 

 

 

추천 창업아이템을 찾아 나서고 있는 이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문제는 바로 ‘초기 비용’으로, 창업 후 안정적인 매출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초기 창업비용의 부담 정도에 따라 창업 여부를 결정짓게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코로나19로 타격을 받고 있는 현 시국에서는 장담할 수 없는 매출을 기대하고 생계를 걸기에는 큰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업아이템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프렌차이즈창업 ‘욜로PC방’은 가맹점과의 상생에 앞장서고 예비 창업자들의 초기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저 창업 비용을 보장하는 ‘최저가 보장제’를 시행하고 있다. 최저가 보장제는 타 브랜드와의 견적서 비교 후 그보다 더 저렴한 피씨방 창업비용을 제시하는 제도로, PC방 프렌차이즈창업 업계 최초로 해당 제도를 도입해 가장 부담 없는 비용으로 피씨방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파격적인 창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여 예비 창업자들의 리스크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있다. 8월 한정 선착순 5팀에 한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시그니처 팀룸 무상 시공 3개’,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 면제’, ‘LG 240Hz 모니터RTX3070 무상지원’ 등 총 27가지의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비용 환산 시 6천만 원 상당인 것으로 알려져 피시방 창업을 고려 중이던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여겨볼 만한 혜택은 ‘시그니처 팀룸 무상 시공’으로, 해당 혜택은 본사의 수익은 낮지만 가맹점의 마진율을 높여 주기 위해 포함되었다. 팀룸은 예약률 200%, 고객 유입 2배 이상 상승 등의 효과를 낳고 이용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각종 SNS에서 화제를 불러 모았으며, 실제로 팀룸 하나에 월 1,350만 원 이상의 매출 차이가 발생해 가장 호평을 받고 있다.

 

더하여 요즘뜨는 창업 욜로PC방은 피시방창업대출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1금융권과 MOU를 체결하여 안전한 청년창업 대출 지원 제도를 구축했다. 창업 대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맞춤형 PC방창업대출을 진행하며, 기본 5천만 원에서 최대 2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어 PC방 창업비용 부담을 한층 더 덜어낼 수 있다.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 제도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및 점주들과의 신뢰를 쌓은 욜로PC방은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단기간 50호점을 돌파하는 한편, 브랜드 전문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도 안은 바 있다. 스포츠서울 주관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과 미디어리서치 주관 ‘대한민국 신뢰경영지수 1위’를 수상하며 다시 한번 경쟁력을 다짐은 물론,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PC방 체인점 욜로PC방의 차별화된 ‘먹거리’ 역시 브랜드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른 PC방 체인 브랜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퀄리티 높은 음식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모든 먹거리는 본사에서 ‘원-팩’으로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음식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모든 지점이 완성도 높은 맛을 구현한 덕분에 다수의 지점에서는 먹거리 매출만 50% 가까이 나오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PC방프랜차이즈 욜로PC방은 가장 저렴한 피시방창업 비용을 제시해 리스크를 줄이고, 모든 매장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게 돕는다. 1:1 밀착 케어부터 매니저급 인력지원, 오픈 전담 T.F팀 파견 등의 꼼꼼한 케어 덕분에 폐업률도 0%를 유지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안정적인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도록 매장 이용과 먹거리, 팀룸에 배달 서비스까지 도입하면서 4WAY PC방수익 구조를 완성했다. 배달에서 최대 31% 이상의 추가 수익이 나오고 있는 데다, 순수익률도 62.8%로 업계 최대를 기록해 점주님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욜로PC방은 PC방 창업이라는 새로운 영역에서 1위로 도약하는 등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해당 브랜드와 유사한 상호의 브랜드도 생겨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김슬기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北 개선역 전철 기관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