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재개발원, 메타버스 올라타 수업 진행’

이채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9/08 [12:52]

‘스마트인재개발원, 메타버스 올라타 수업 진행’

이채원 기자 | 입력 : 2021/09/08 [12:52]

 

 

 

‘메타버스’란 가상과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가상현실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가 사회·경제적 활동까지 이뤄지는 온라인 공간이다. 이같은 메타버스가 교육현장에도 도입되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자신의 개성을 나타낸 아바타를 활용해 게임이나 가상현실 속 세상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비슷하게 구현된 '실제 현실 같은' 세계에서, '실제 현실 같은' 사회활동을 할 수 있다. 기존의 가상 세계는 현실과 다소 차이가 있는 방식으로 존재했지만, 메타버스는 실제 현실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처럼 구현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스마트인재개발원(원장 차준섭)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으로 비대면 온라인수업의 질적 개선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전용 강의실을 구축했다.

 

게더타운 안에서 출석체크를 진행한 후 수업을 시작하며 수업 중 궁금한 내용을 강사에게 질문도 할 수 있다. 또한, 접속한 친구들과 영상연결을 하여 대화도 나눌 수 있으며, ‘팀별 소모임존’에서는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양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스마트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최근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비대면 사회 맞춤형 온라인교육을 제공하고자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흥미로운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채원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세포축산단지 한라대행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