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동지회, 경주역사 문화탐방

림일 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3:38]

숭의동지회, 경주역사 문화탐방

림일 기자 | 입력 : 2022/06/20 [13:38]

탈북민단체인 숭의동지회(회장 강진)618~19우리의 한민족 동포와 함께 하는 여행, GKL 한민족 여행테라피주제로 경주문화탐방을 진행했다. 강윤철 숭의동지회 부회장, 박정월·양금별 지부장 등 27명이 참석했다.

강진 숭의동지회장은 북한서는 역사, 특히 신라·백제에 대해서 잘 가르쳐주지 않는다. 오늘 문화탐방을 통해 천년의 수도 경주가 지구상 존재하는 국가에서 역사가 가장 긴의 수도이었다는 사실을 새삼 알았다며 제대로 역사공부를 했다고 밝혔다.

탈북여성 이은숙(가명) 씨는 국립경주박물관을 참관하고 남한은 지방에도 역사자료와 유물을 전시한 국립박물관이 있는 것이 놀랍다. 북한에는 전국에 김일성 김정일 박물관만 있으니 인민들이 역사의식이 낮고 따라서 현재 생활도 힘들다고 말했다.

탐방에 참가한 탈북민들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 석굴암 등을 돌아봤다. 또 첨성대, 계림, 대릉원 등을 보며 신라의 역사문화에 대해 알게 됐다. 이번 역사탐방은 GKL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고 사회적기업 착한여행이 주최했다.

림일 객원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ins_news3/ins_news-UTF8/news_skin/unityinfo_co_kr/box/news_photo_box.html on line 217

Warning: Division by zero in /home/ins_news3/ins_news-UTF8/news_skin/unityinfo_co_kr/box/news_photo_box.html on line 218
북한 어린이 키재기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