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평화네트워크, 가을평화기행 진행

철원 DMZ생태평화공원 방문...자연과 역사 돌아봐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3/11/07 [11:58]

DMZ평화네트워크, 가을평화기행 진행

철원 DMZ생태평화공원 방문...자연과 역사 돌아봐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3/11/07 [11:58]

DMZ 보전과 인재양성, 연구 및 조사 탐방 활동을 지속하는 사)DMZ평화네트워크(이사장 류종열)114일 평화활동가 70명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DMZ에서 길을 묻다 가을평화기행을 진행했다

 

이날 평화기행은 흥사단민족통일운동본부와 공동주최로 강원도 철원군 일대의 주상절리 잔도 길과 민간통제구역 내에 있는 용양보 습지코스 접경지역의 자연과 역사를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DMZ평화네트워크 류종열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마지막 평화기행으로 가을에 어울리는 곳을 선정해서 진행했다강원도 철원군에 숨겨진 비경과 역사를 돌아 볼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평화활동가들은 이구동성으로 철원에 이렇게 좋은 장소가 있는지 몰랐다. 이런 장소를 조성하기까지 철원군 주민들의 노력이 보인다면서 철원만이 가지고 있는 모습을 뚜렷하게 볼 수 있어서 멀리 온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이 땅을 지키고 있는 군인과 민간인들이 평화와 안전을 기원하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우리들 또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DMZ평화네트워크는 1121일 오후 630분 종각에 위치한 문화공간 온에서 송년의 밤 행사와 12월 말에 겨울 철새 먹이주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평화활동가들 70명이 가을평화기행에 참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옥류동 골짜기 풍치 돋우는 ‘련주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