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18.10.23 [12:02]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정치  경제  군사/외교  사회/NGO  탈북민  인터뷰  통일교육  오피니언  북한풍물기  생활/문화
오피니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강소식] ‘미래식량’ 바다의 슈퍼 푸드 6
 
통일신문 기사입력  2018/06/07 [16:24]

보통 슈퍼 푸드 하면 케일이나 베리류, 아보카도 등 채소나 과일만을 언급하기 쉽다. 하지만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해산물 중에서도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데일리메일’이 영양학자들의 조언을 토대로 해산물 슈퍼 푸드 6가지를 소개했다.

◆ 게=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슈퍼 푸드다. 특히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뼈 건강에 좋다. 철분 함량이 높아 적혈구를 만들고 피로감을 막는 효과가 있다.

구리도 들어있어 면역 체계가 적절하게 유지되는데 도움이 된다. 여기에 생식 기능에 좋은 아연과 항산화 기능이 있어 세포 손상을 막는 효과가 있는 셀레늄을 비롯해 비타민 B군과 비타민 E, 망간, 인, 요오드 등을 포함하고 있다.

◆ 홍합= 아연과 셀레늄이 풍부하다. 철분도 많이 들어있어 빈혈증에 걸리기 쉬운 여성들에게 좋다. 여기에 비타민 B2와 B12, 인, 구리, 요오드와 오메가-3 지방산도 들어있다.

◆ 농어= 살이 하얀 생선이지만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또한 인과 셀레늄, 칼륨이 많이 들어있다. 신경계에 중요한 요소인 비타민 B1 함량이 높아 심장이 원활하게 작동하는데 도움이 된다.

◆ 정어리=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심장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D도 많아 뼈와 치아 건강에도 효과가 있다. 또 근육을 만들고 면역체계가 잘 가동하도록 돕는다. 여기에 비타민 B군과 칼륨, 인, 셀레늄, 요오드도 풍부하다.

◆ 청어= 비타민 D와 인을 비롯해 칼륨, 셀레늄, 요오드,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 B6 함유량이 높아 신체의 각종 호르몬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

◆ 가자미= 지방 함량이 적은 대신 인, 셀레늄, 요오드와 비타민 B군이 풍부하다. 비오틴으로 불리는 비타민 B가 많아 머리털과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6/07 [16:24]  최종편집: ⓒ 통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한국통일교육학회 기사제보 보도자료
(140-806)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85-3 남영빌딩 201호
(주)통일신문(TEL:02-701-8347 FAX:02-701-8345)
Copyright ⓒ 2007 unityinfo.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