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18.12.10 [06:03]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정치  경제  군사/외교  사회/NGO  탈북민  인터뷰  통일교육  오피니언  북한풍물기  생활/문화
오피니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탈북통신원 리포트] “남북관계 회복과 북 주민 인권 균형이뤄야”
 
통일신문 기사입력  2018/10/11 [13:21]

<유관희 서울통신원>

현 정부 들어 남북관계가 빠른 속도로 진전되면서 주변 나라들의 관심도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지난 9월 이스라엘의 수도 예루살렘을 방문했습니다.

9월의 따사로운 햇빛이 쏟아지는 예루살렘의 하늘은 높고 맑았으며 온갖 열매들이 무르익고 꽃들이 피어난 예루살렘의 아름다운 향기가 수일이 지난 지금도 폐부를 찌릅니다.

그 옛날 황폐했던 광야에 나무들이 심겨지고 꽃피고 열매 맺은 모습을 보면서 이 고요하고 평화로운 예루살렘이 언젠가는 또 지구촌에서의 마지막 싸움인 아마겟돈전쟁으로 지금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이게 될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니 가슴이 아프기도 합니다.

2차 대전시기 유대인들이 죽임을 당했던 끔찍한 고통의 역사를 그대로 옮겨놓은 ‘홀로코스트’에서 느낀 감정은 무어라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의 고통과 슬픔, 아픔 때문에 눈물을 흘리면서 그러나 그들에게 다시 조국을 허락해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의 눈물을 흘린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우리 민족이 겪는 분단의 고통과 반드시 이루어야 할 자유와 평화의 날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동시에 1940년대 히틀러의 잔혹한 행의로 600만이 넘는 유대인들이 죽임을 당할 때 국제사회가 침묵으로 그 죄악에 동조했던 것처럼 우상독재의 감옥에서 죽어가고 있는 북한주민들에 대한 북한정권의 참혹한 인권유린에 대해 침묵하는 남한정부와 중국정부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 권력자들의 행위도 역사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될 날이 다가온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탈북민이고 그리스찬인 필자는 저들을 용서합니다. 그러나 독재 장권으로 인해 억울한 죽임을 당하고 고통을 강요당하고 있는 북한주민들에게 그들이 어떤 변명을 하게 될지, 나중에 많은 것을 알고 나서 그 때도 과연 북한의 지도자와 그에 동조한 이들을 용서할 수 있을지 한 번 더 생각해보게 됩니다.

만약 남북의 지도자와 여러 나라 지도자들이 조금이라도 북한주민들을 생각한다면 남북관계회복도 중요하지만 북한주민들의 인권을 회복시키는 일을 앞세워 균형 잡힌 통일을 논의하고 또 그렇게 이뤄가야 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얼마 전 미국 상하원의회에서 북한 주민들 인권에 대해 논의한 것은 참으로 의로운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경 잠언서 31장 8절에 이런 말씀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너는 말 못하는 자와 모든 고독한 자의 송사를 위하여 입을 열지니라. 너는 입을 열어 공의로 재판하여 곤고한 자와 궁핍한 자를 신원 할지니라’

역사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만약 인간을 사랑하고 인권을 귀중히 여기는 자라면 그가 대통령이든지 노동자이든 높고 낮음과 빈부귀천을 떠나 지금 북한 땅에서 자유가 무엇인지도 알지 못하는 불쌍한 북한주민들을 위해 함께 울어주고 함께 아파하며 그들을 위해 나서주는 자들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눈으로 보여 지는 거짓 평화에 현혹되지 않고 진정으로 억눌린 사람들을 불쌍히 여겨 그들을 위해 북한 김정은 정권에 ‘너희가 어찌하여 이리 하느냐?’고 책망 한마디라도 하는 지도자가 있다면, 바로 그가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라고 불러드리고 싶습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11 [13:21]  최종편집: ⓒ 통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한국통일교육학회 기사제보 보도자료
(140-806)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85-3 남영빌딩 201호
(주)통일신문(TEL:02-701-8347 FAX:02-701-8345)
Copyright ⓒ 2007 unityinfo.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