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19.12.11 [11:02]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정치  경제  군사/외교  사회/NGO  탈북민  인터뷰  통일교육  오피니언  북한풍물기
통일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북하나재단, 탈북민 자녀들에 교육기회 제공
EBS와 탈북청소년 교육시설에 교재 무상지원 등 사회공헌
 
통일신문 기사입력  2019/04/08 [16:53]

남북하나재단(이사장 고경빈)과 EBS(사장 김명중)는 지난달 25일 사회적 배려 계층 대상인 탈북청소년 교육시설 23곳에 EBS교재 2만 4천여 권을 전달했다고 8일 알렸다.

 

탈북청소년 교육시설은 사회적 배려 대상인 탈북청소년들이 공부하는 대안교육시설과 방과후공부방으로서 대안교육시설에 253명, 방과후공부방에 254명이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진로진학 지도를 받고 있다.

 

EBS는 탈북청소년들이 EBS 강의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3년부터 남북하나재단과 함께 교재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현재는 탈북청소년 및 제3국 출생 탈북민 자녀까지 대상을 확대해 학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탈북청소년 및 제3국 출생 탈북민 자녀들은 남한 청소년들에 비해 사교육 및 학습콘텐츠 접촉에 미약해상대적으로 교육기회에 소외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남북하나재단과 EBS는 교재 무상지원 사업을 통해 먼저 온 통일세대인 탈북청소년과 제3국 출생 탈북민 자녀들에게 교육격차 해소와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남북하나재단과 EBS는 앞으로도 교재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탈북청소년과 제3국 출생 탈북민 자녀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유미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4/08 [16:53]  최종편집: ⓒ 통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한국통일교육학회 기사제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