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19.07.24 [13:02]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정치  경제  군사/외교  사회/NGO  탈북민  인터뷰  통일교육  오피니언  북한풍물기
생활/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팀카시아, 몸캠피씽 24시간 동영상 유포 차단 센터 구축 및 유포 차단 솔루션 24가지 발표
 
통일신문 기사입력  2019/05/18 [20:00]

이제는 디지털미디어를 이용한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과거보다 훨씬 편리하게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세상을 다 보고, 모든 체험을 하고 있으나, 편리하고 정보가 쉽게 확산된다는 점이 도리어 범죄에 이용되고 있기도 한 것이다.

 


몸캠피싱도 매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확산되는 범죄이다. 요즘처럼 매 초마다 수 많은 정보가 공유되는 시점에서, 몸캠 중 찍힌 동영상이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퍼지는 건 순식간이다. 문제는 한 번 퍼졌을 때 이를 되돌리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어떤 정보든 한 번 공유되면 그 이후로 모두 제거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누군가가 다운로드한 다음, 또 다른 사람에게 유포하기 때문이다. 이에 지속적인 협박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면, 더 퍼지지 않게 피해를 막는 게 중요하고 웹하드나 사이트 등에 올라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몸캠피싱 동영상 피해자가 되었을 때는, 동영상을 완전히 삭제하고 유포 경로를 찾아내어 모두 제거한 다음, 모니터링까지 완벽하게 해주는 보안 IT회사를 찾아야 한다. 개인적으로 대처하려고 하면 그 과정에서 금품을 갈취당하기 쉽고, 가해자의 요구를 다 들어준다고 해도 동영상이 유포될 수 있다.

 

때문에 동영상을 바로 삭제하면서 이미 퍼진 경로를 잘 확인해야 한다. 또한 몸캠피싱은 스마트폰에 해킹 프로그램을 전송해 피해자의 연락처를 확보하고 영상을 유포하는 것이므로, 휴대폰 내에 있는 해킹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도 필요하다. 만약 피해 사실을 알았다면 지체 없이 바로 보안회사를 찾아 해결해야 한다.

 

팀카시아는 IT 보안회사로, 몸캠피싱으로 인한 피해자가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24개의 솔루션을 개발한 상태이며, 영상 제거 후 이틀 간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해자들의 문의는 24시간 언제든 받고 있으며,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경로 확인 등 여러 부분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몸캠피싱은 발생 이후 계속 그 피해 수가 증가하고 있다. 자신의 피해 사실이 지인들에게 모두 전송되는 만큼, 신중하게 접근하되 빠르게 대처하는 게 중요하겠다.

최종엽 기자 jychoi@hanmail.net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5/18 [20:00]  최종편집: ⓒ 통일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
배너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한국통일교육학회 기사제보 보도자료
(140-806)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85-3 남영빌딩 201호
(주)통일신문(TEL:02-701-8347 FAX:02-701-8345)
Copyright ⓒ 2007 unityinfo.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