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필리핀의사협회 간 화상연수 개최

강원도 공공의료 역량, 필리핀의 민다나오섬에 전파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21/04/05 [15:16]

강원도·필리핀의사협회 간 화상연수 개최

강원도 공공의료 역량, 필리핀의 민다나오섬에 전파

통일신문 | 입력 : 2021/04/05 [15:16]

강원도(국제도시훈련센터)는 5일부터 9일까지 필리핀  의사협회(북코타바토州 중심) 기관역량 강화지원을 위한 ‘공공의료와 보건개선’ 3개 분야 11개 강좌 온라인 연수과정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강원도 국제도시훈련센터와 유엔해비타트가 해외기관의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신규 사업으로 필리핀 의사협회를 선정, 코로나 대응 전문인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필리핀의사협회 북코타바토지부와 키다파완시에서는 강원도의 공공 의료정책 및 시스템, 실행 사례, 기술도입, 실행지식 공유를 위한 연수사업 지원을 강원도에 공식 요청했다. 이에 도는 북코타바토주의 의사협회와 간호사협회 소속 의료인, 보건 공무원 등 의료 전문가 40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연수를 실시하게 됐다.

 

화상연수의 주요내용은 강원도 ▲공공의료 정책과 지역 공공병원 ▲원격의료 서비스 ▲방역 관리 및 실행 절차 ▲풍토성 결핵 퇴치와 만성질병 관리 ▲COVID-19 세계 대유행에 따른 정신건강 증진 방안 등 도내 실제사례와 기술을 연수 프로그램에 적용한다.

 

특히, 도내 의료기기 제조기업들이 코로나 진단기기, 백신 접종 데이터 관리, 신생아심장마비 진단 및 집중관리, 휴대용 X-레이 등에 대한 강의와 기술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연수생의 실질적인 이해도모와 기관협력 추진 등 연수 후 실행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권용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필리핀 의사협회와의 맞춤형 연수를 통해 강원도와 북코타바토주 간 의료 지식과 기술을 전파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도내 기업의 현지 판로 개척까지 지원함으로써 신 남방경제교류의 실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병직 편집홍보위원

  • 도배방지 이미지

“통일의 길, 열려라 우리나라 프로젝트”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