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육사업, 원활한 협력 추진위해 마련

제주지역 유관기관·단체 거버넌스 워크숍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21/04/29 [03:03]

통일교육사업, 원활한 협력 추진위해 마련

제주지역 유관기관·단체 거버넌스 워크숍

통일신문 | 입력 : 2021/04/29 [03:03]

 


통일교육위원 제주협의회(회장 강근형)는 제주지역 통일교육 유관기관 및 단체 거버넌스 워크숍을 지난달 23일 아스타호텔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제주지역 통일교육 유관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이 모여 단체별로 제주지역의 통일교육 방향과 실행계획을 발표하고 의견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 한 것이다. 

이날 거버넌스 워크숍은 강덕부(통일교육위원)제주도청소년교화연합회장의 사회로 통일교육 기관 및 단체 상호 간의 올해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거버넌스워크숍에는 김미나 남북협력제주도민운동본부 간사를 비롯해  장영주 동화섬 이사장, 이신선 서귀포YWCA사무총장, 김상희 민주평통 제주지역회의 청년위원장, 조운범 제주도덕윤리과교육연구회장, 김연희 제주초등통일교육연구회장, 임철홍 제주통일관 관장, 강병철 제주통일교육센터 사무처장, 고관용 제주통일미래연구원 사무총장, 홍일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장학사, 양희선 제주통일평화교육센터 센터장, 임해용 제주평화연구원 연구위원, 최화봉 제주하나센터 사무국장 등이 참여했다.

워크숍에서는 2021년 통일교육 사업 및 통일교육의 발전방향에 관하여 대면 및 비대면 방식을 혼용하여 발표하고 토론을 이어갔다. 

통일교육 거버넌스를 주제로 제주통일교육센터가 주최하는 포럼은 올해로 열 번째다. 이런 노력의 성과로 도내에서 이루어지는 많은 통일교육사업들이 공동 및 협력사업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제주통일교육협의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통일교육사업을 적극 진행하면서 원활한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강유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6·25 참전 유공자 … ˝늘 건강하세요˝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