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평화와 화해, 교류협력염원 축제 펼쳐

나누며 하나되기, 개성사진전
평화토크쇼ㆍDMZ통일탐방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21/04/29 [03:29]

남북·평화와 화해, 교류협력염원 축제 펼쳐

나누며 하나되기, 개성사진전
평화토크쇼ㆍDMZ통일탐방

통일신문 | 입력 : 2021/04/29 [03:29]

 


4·27 판문점선언 3주년을 앞두고 남·북한의 평화와 화해교류협력을 염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천태종 산하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도웅 스님, 천태종 사회부장)는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천년의 추억, 새천년의 희망 개성’을 주제로 사진전을 4월 23~27일까지 진행했다. 

‘천년의 추억· 새천년의 희망, 개성 사진전’은 23일 망배단 야외 전시장에서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5일간 열렸다. 사진전에는 △개성 영통사 △개성 문화유적 △ 평양, 금강산, 북한 사진 등 120여점이 선보였다.

‘평화 토크쇼’는 23일 오후 2시 30분 ‘평화를 여는 길, 통일로 가는 길’을 주제로 진행됐다. 토크쇼에는 나누며하나되기 상임고문 무원 스님(천태종 종의회의장)을 비롯해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 이종걸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상임의장, 한국종교연합 정우식 공동대표 등이 참가했다.

또 DMZ 자전거는 평화생태길 일대를 탐방하는 ‘평화 바람, 통일물결’을 주제로 24일 오전 청소년ㆍ청년ㆍ시민ㆍ평화활동가 등 7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는 자전거와 도보순례를 통해 임진각 통문을 출발해 통일대교 북단을 거쳐 다시 임진각으로 돌아오는 총 거리 약 10㎞행사이다. 오후에는 임진각ㆍ평화곤돌라·오두산 통일전망대를 둘러보는 ‘통일공감 DMZ탐방’이 이어졌다.

이날 개성 사진전과 평화토크쇼는 불교TV를 통해 유튜브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통일부와 경기도, 파주시. 민주평통, 민화협, 통교협, 한국종교인연대가 후원했다. 

진창호 나누며하나되기 사무처장은 “2018년 열린 4ㆍ27판문점선언 3주년을 앞두고 평화와 교류협력의 염원을 모으기 위해 사진전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이규일 편집홍보위원장

  • 도배방지 이미지

6·25 참전 유공자 … ˝늘 건강하세요˝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