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정당함', 비대면 소비 증가로 문의↑

이진 | 기사입력 2021/05/10 [00:01]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정당함', 비대면 소비 증가로 문의↑

이진 | 입력 : 2021/05/10 [00:01]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비대면 소비 유형이 증가하고 있다. ‘집콕문화도 국내에 자리 잡으면서 인터넷이나 VOD,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이용하는 비중이 크게 늘었다. 이로 인해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 또한 늘어난 것으로 보이며. 유선 가입유형도 이전에 비해 통신사 고객센터, 오프라인 대리점보다 비대면 채널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의 이용량이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늘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유선 인터넷 사업자에서 인터넷·IPTV 상품을 비교할 수 있으며 월요금과 사은품 지원까지 소비자가 한눈에 확인 해 보고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뜻한다.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또 다른 이유는 현금사은품이다. 인터넷 설치 시 SK, KT, LG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통신사와 똑같기 때문이다.

 

현재,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함께 노출되는 만큼 소비자들의 관심이 사은품에 집중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다만, '경품고시제'가 시행되면서 사은품 금액도 인터넷비교사이트 사이에서는 큰 차이가 없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경품고시제가 시행되고 인해 인터넷 영업점에서는 KT, SK, LG 등 통신3사가 규정한 사은품 금액의 최소 -15%부터 최대 +15%까지만 소비자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경품고시 가이드 미만의 사은품을 지급하거나, 초과 지급하는 경우에는 최소 100만원 이상의 패널티와 최대 영업정지까지 당할 수 있어 불법 영업 적발 시 폐업까지 하는 경우가 생겨나 불법영업점에서 가입 시 소비자가 피해를 입을 수 있어 경품고시제를 준수하는 곳을 이용하여야 한다. 현재 가이드 수준은 통신사 및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다르나, 소비자에게 지급 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 KT올레가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이 최대 40만원까지 지급 가능하다.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은 약정기간이 만료되면 재약정을 택하는 것보다 인터넷 신규가입이 더 유리하다. 약정 만료 후 통신사를 통해 재약정 시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정해져 있지 않고 기준이 모호하여 상담할 때마다 혜택이 크지 않은 경우가 많아 통신사를 바꿔 새로 설치하는 쪽이 현금사은품을 더 많이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정당함은 현재 26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카페를 운영 하고 있으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과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정당함 관계자는 "정당함의 이름처럼 정직하게 사은품을 당일지급하고 있다. 인터넷 설치 카페 중 최다 회원인 26만 회원이 활동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믿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사은품 지급명단과 지급금액을 투명하게 고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당함에서는 인터넷현금지원 뿐만 아니라 후기 이벤트, 지인추천, 인증샷 이벤트 등을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6·25 참전 유공자 … ˝늘 건강하세요˝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