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청년들 함께 한반도 통일 이후 준비

지성호의원, 남북청년 연합 유닛 와이(uni+Y) 발족

송두록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23:27]

남북청년들 함께 한반도 통일 이후 준비

지성호의원, 남북청년 연합 유닛 와이(uni+Y) 발족

송두록 기자 | 입력 : 2021/06/15 [23:27]

지성호 의원(국민의힘 북한인권위원장)은 남북청년들이 함께 모여 한반도 통일 이후를 준비하는 청년 연합인 유닛 와이(Uni+Y)를 발족했다. 유닛 와이(Uni+Y)는 통일을 지향하는 청년(Unity + Young), 불공정, 불의, 차별에 ‘왜’라고 질문할 수 있는 청년(Unit + Why), 타자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청년(Unit + You)이라는 공통된 가치를 공유하는 남과 북 청년들의 연합모임이다.

 

유닛 와이(Uni+Y) 청년정책자문위원단은 10대~40대의 4개 그룹으로 구성, 사회 전반에 대한 문제들을 대화와 토론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고 밝혔다. 또한 자유민주주의에 기반 한 한반도 통일의 미래를 준비하며, 논의한 정책과 활동들이 통일 이후 남북 청년들의 갈등을 넘어 협치를 이루어내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상반기 1차 모집에서 50명이 선발되어 이날 위촉식이 진행되었고, 하반기에 추가 50명을 선발하여 100명이 활동할 계획이다.

 

지성호 의원은 “이 시대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고 한반도 통일 이후를 준비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며 “사진 찍기용, 스팩 쌓기 모임이 아니라 치열하게 토론하고 정책과 입법 등 실질적인 결과를 낼 수 있는 청년연합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면서 “앞으로 유닛 와이(Uin+Y) 청년정책자문위원들과 하는 많은 활동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함경남도 황봉산계곡의 소형수력발전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