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로 감동전하는 발달장애인...희망 실현하다

드림온아트, ‘LET's Go DREAM TOGETHER’ 콘서트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1/11/23 [10:36]

예술로 감동전하는 발달장애인...희망 실현하다

드림온아트, ‘LET's Go DREAM TOGETHER’ 콘서트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1/11/23 [10:36]

 


발달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춰 예술 특성화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드림온아트(대표 김서정)에서 지난 20일 오후 3시 한국잡월드 나래올극장에서 ‘LET's Go DREAM TOGETHER 콘서트를 진행했다.

 

오프닝으로 뮤젠앙상블 교향악단과 협연을 펼친 바이얼린 이아현, 첼로 주민재, 피아노 강태현은 수준급 실력의 연주를 보여줘 장애를 극복하고 연주자로 활동할 수 있음을 알렸다. 솔로 무용의 이정민, 팝핀 강재경, 권병철, 권은정, 유정민, 이진선, 한도영, 현대무용 박선민의 솔로 공연은 포기하지 않고 진행한 교육의 힘을 느껴볼 수 있었다.

 

‘LET's Go DREAM TOGETHER 드림온아트 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별 없이 모두가 함께 하여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나아가 사회적 화합을 위해 열리는 콘서트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자신감과 용기를 얻어 건강한 사회인으로 발돋움 하는데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 활동의 긍정적 힘이 발달장애인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주어 독립적이고 주체적인 삶으로 연결되기를 바라는 모두의 희망을 실현하는 매개체가 되고 있다.

 

기획총괄 김서정, 예술감독 박기자, 무용 안무기획 이경화의 주축으로 무용, 연주, 노래, 발레, 팝핀, 진도북춤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발달장애인의 예술 공연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허물고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 사회 구성원으로 존중 받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기여했다.

 

드림온아트를 운영하는 김서정 대표는 "교육자와 발달장애인 간의 의사소통 한계를 이겨내고 공연을 펼치는 참여자들은 자신감을 찾는 계기가 되어 예술의 긍정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면서 즐기는 예술에서 전문적인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 진로를 함께 고민하여 예술로 감동을 전하는 삶이 되는데 후원자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림온아트201612월에 설립되어 장애인의 치료 과정을 통해 재능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으로 매년 전시회나 드림온콘서트로 학생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강유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북한 시내를 달리는 리어카… 박스안에 무엇이 있을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