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정보] 풍성한 채색과 에너지… 안정감·따듯함 전해

그림으로 힐링하는‘제8회 인사동 감성미술제 형형색색전’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9:03]

[문화정보] 풍성한 채색과 에너지… 안정감·따듯함 전해

그림으로 힐링하는‘제8회 인사동 감성미술제 형형색색전’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2/01/21 [19:03]

 


제8회 인사동 감성미술제 ‘형형색색전’이 1월 12일~18일까지 갤러리 라메르 5전시실에서 열렸다. 감성미술제는 중견작가 그룹 Art 힐 남기희 대표 기획으로 소속 작가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개성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누구나 쉽게 미술품을 즐길 수 있도록 관람객과 거리감을 좁히는 전시를 매년 실시, 참여 작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인사동 감성미술제는 그림으로 힐링하며 예술로 행복한 세상을 살아가고자 하는 Art 힐의 감성작가들이 만들어가는 전시회다. 풍성한 채색과 자연을 구상과 비구상을 넘나드는 표현으로 안정감과 따듯함을 전달한다. 형형색색을 주제로 꽃과 나무, 자연 풍경, 화려한 채색의 추상 작품들이 색의 조화를 이루고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을 주로 사용하여 그림에서 발산되는 에너지가 온화하다.

 

동민우 작가는 꽃을 자유롭게 해석한 회화 작품과 순수한 동심을 자극하는 입체 작품을 출품하여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화면 가득 채운 점, 선, 면이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이미지가 만들어진 매력적인 비구상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었다. 연초에 인사동 감성미술제 ‘형형색색전’을 개최하여 작가들의 창작의지를 고취시켜 한해의 회화작업을 계획하는 시간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출품작은 최근에 제작된 그림을 중심으로 전시하여 향후 펼쳐질 작가의 작품성향을 짐작할 수 있다.

 

학생, 성인취미미술, 미술교사 등 다양한 계층에 30여년 넘게 미술지도를 하고 있는 남기희 대표는 지난 12월 서울 성북동 소재의 Wall Gallery에서 대표작 무하유지향 작품으로 제작된 패션과 콜라보 초대개인전을 진행하는 작가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출품작가 = 강문주 권순욱 권인애 김도연 김문자 김미정 김민석 김종숙 남기희 동민우 명수정 박은경 박은아 박화영 박희영 배건 연지형 올가 우은경 유인애 유지영 이경순 이경연 이경자 이남희 이성주 이슬기 이은재 장민자 전동일 정연수 지원 지현숙 채종화 최문혁 편추자

 

강유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윤석열 대통령 “국제사회에서 존경받는 나라 만들어 갈 것”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