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미래연구원-국회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최상의 시너지로 국가전략정보 플랫폼 구축할 것”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22/05/26 [22:08]

국회미래연구원-국회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최상의 시너지로 국가전략정보 플랫폼 구축할 것”

통일신문 | 입력 : 2022/05/26 [22:08]

국회미래연구원(원장, 김현곤)은 23일 국회 본청 국회접견실에서 국회도서관(관장, 이명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회도서관에 국가전략정보 플랫폼을 구축하여 국가의 정책개발 및 미래전략 수립에 필요한 전략정보의 체계적 제공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은 ▲국회도서관 내 국가전략정보 플랫폼 설치·운영에 관한 협력 ▲양 기관 온/오프라인 정보의 상호 이용 및 홍보에 관한 협력 ▲세미나 공동 개최 등 기타 업무 관련 협력 등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은 “제 임기 중에 5년 단임 정부가 제시하지 못하는 국가중장기 어젠다를 국회가 주축이 되어 제시하는 성과가 있었다. 국가중장기 어젠다를 발굴하여 국가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비전에 국회의 두 소속기관이 협업·융합함으로써 더 나은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을 것이다”며 “국회가 미래에 대응하는 곳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과 역할을 당부한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김현곤 국회미래연구원장은 “국가미래전략 연구에 강점을 지닌 미래연구원과 국내외 입법동향과 데이터 구축에 강점을 가진 국회도서관이 서로 협업하여 최상의 시너지로 국가전략정보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향후 전망을 밝혔다.

국회미래연구원은 국가전략정보 플랫폼이 구축되면 데이터 수집과 분석 나아가 효과분석과 미래전망까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선진국으로 도약하는 전환점을 맞아 중장기 국가의 방향과 기준을 의회가 선도하고 사회 구성원이 공유하는 장이 마련될 것으로 전망했다.

송두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하나재단, 착한봉사단 활동 실행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