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시민 주도 통일운동 의지 확고히 하다

광복 80주년 통일실천 1천 만 캠페인 준비위원회 출범
독립기념관서 전국 1천 명 참여 통일 실현 결의 다져

송두록 기자 | 기사입력 2022/06/20 [13:07]

남북시민 주도 통일운동 의지 확고히 하다

광복 80주년 통일실천 1천 만 캠페인 준비위원회 출범
독립기념관서 전국 1천 명 참여 통일 실현 결의 다져

송두록 기자 | 입력 : 2022/06/20 [13:07]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공동상임대표 서인택)'광복 80주년 맞이 통일실천 천만 캠페인 준비위원회'18일 대한민국 헌정회, 대한민국재향경우회, 대한노인회 등과 시민 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안독립기념관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통일실현의 열망을 재 점화 시킨 이날 김일운 대한민국헌정회 회장은 "우리가 해야 할 첫째는 남북시민자유교류 재개이다. 교류가 대화와 신뢰를 살리고 통일실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현 정부에 안보의 강화뿐만 아니라 교류활성화에 노력해주길 당부했다.

이어 김용인 대한민국재향경우회 중앙회장은 "중요한 것은 통일을 바라는 것은 간절하고 절실해야 한다. 독립에 대한 절실함을 통일에 대한 절실함으로 바꾸자"고 참가자들에게 호소했다.

서인택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공동상임대표는 비전선포에서 "국제지정학적 질서변화와 이념과 체제로 갈등을 겪고 있는 현재는 광복 직전과 같다"면서 “2025년까지 비전 '코리안드림'을 세우고 국내외에서 통일열망을 모두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20251천 만 명으로 한반도 평화통일을 지지하는 전 세계적 조직화 운동과 함께 통일지도자 양성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홍익인간 정신에 입각한 통일운동 시민이 만들어가는 통일운동 누구나 참여하는 플랫폼 통일운동 천만 시민이 참여하는 캠페인 달성 등 4개항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앞으로 광복 80주년 맞이 통일실천 1천만 캠페인 조직위원회는 구체적인 사업으로 2025까지 년 1천만 시민 걷기캠페인, DMZ 원케이글로벌피스콘서트, 8.15 1백만 전국 거리축제 및 지역 문화예술축제, DMZ코리안드림 1백만 국토대장정 및 자전거 대행진, 1백만 원케이 아트페스티벌 및 문학상 시상, 코리안드림 자원봉사 대축제, 850만 해외동포 참여 8.15대축제, SNS 한반도 통일지지온라인캠페인, 원코리아국제포럼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송두록 기자 38tongil@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정방산성의 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