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청소년센터, 평화통일 교육 장마당 개최

통일 틀린그림찾기, 북녘 먹거리 시식 등 체험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2/11/11 [14:05]

서대문청소년센터, 평화통일 교육 장마당 개최

통일 틀린그림찾기, 북녘 먹거리 시식 등 체험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2/11/11 [14:05]

서울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관장 한도희)는 통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평화통일 교육 장마당을 12일 오후 1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센터 내 연세대학교 탈북민 동아리 사부작후기 청소년들과 연합해 기획, 더 뜻 깊은 행사로서 기대가 된다.

 

이번 축제는 샌드아트 공연, 평화통일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의 무대 행사와 통일 가로세로 낱말퀴즈, 통일 틀린그림찾기, 북한의 먹거리 시식 등과 같이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부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무대 행사 1부에는 통일이라는 주제로 통일 샌드아트 공연, 평화통일밴드 공연이 펼쳐진다. 2부에는 탈북민 이위력 강사와 함께 서대문구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북한에 대해 설명하고 통일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서대문청소년센터 한도희 관장은 이번 평화통일 교육 장마당이 서대문구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에게 6.25전쟁 이후 단절돼 있던 서로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극복하고 화합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 청소년에게 미래를 위한 통일교육을 꾸준히 운영해 서대문구 내 통일문화 확산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행복한 청소년,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 존중받는 청소년이라는 비전 아래 청소년 자치, 민주시민, 청소년 자립, 미래인재 육성의 4가지 영역을 설정해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유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금강산 내금강의 명경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