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경지역 주민 코로나19 예방물품 나눔 행사

DMZ평화네트워크, DMZ 재두루미 먹이주기도 펼쳐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2/12/20 [11:42]

접경지역 주민 코로나19 예방물품 나눔 행사

DMZ평화네트워크, DMZ 재두루미 먹이주기도 펼쳐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2/12/20 [11:42]

DMZ보전과 인재양성, 연구 및 조사 탐방활동을 진행하는 사단법인 DMZ평화네트워크(이사장 류종열)가 지난 17일 경기도 파주시 오금리를 방문해 주민들에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예방물품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방역물품으로 덴탈마스크 5,000, 100kg, 살균소독수 100개 등을 전달했다. 나눔행사 후에는 파주시 오금리에서 주변의 환경악화로 개체 수가 줄어들고 있는 재두루미, 큰 기러기 등 겨울철 철새에게 볍씨를 논에 뿌려 먹이주기 활동을 실시했다.

 

방역물품을 전달받은 파주시 오금리 김영수 이장은 최근 북한 미사일 도발로 민통선에 긴장감이 돌고 있다면서 이런 분위기 속에 먼 길까지 달려와 방역물품을 주니 감사하다. 주민들과 잘 나누어 쓰겠다고 말했다.

 

또 김 이장은 현재 재두루미가 철원군에서 집단월동을 하고 있다. 재두루미의 월동지역이 좁아지는 것은 개체수를 감소시키는 원인이 된다주민들과 함께 겨울철 철새를 위한 월동지 복원을 위해 볍씨 뿌려주는 일을 꾸준히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DMZ평화네트워크는 올해사업으로 DMZ 평화포럼 DMZ 평화탐방 DMZ통일걷기 회원역량강화 아카데미 DMZ데이터 구축사업 등을 진행했다. 내년사업으로 특히 초··고등학생 대상으로 하는 DMZ 평화탐방 및 교육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유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방산성의 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