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국평화통일협의회, 회장에 황준익 목사 선출

대표고문 김장환 목사, 고문 조인형 장로‧김중석 목사 등 선임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3/31 [13:34]

(사)조국평화통일협의회, 회장에 황준익 목사 선출

대표고문 김장환 목사, 고문 조인형 장로‧김중석 목사 등 선임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3/03/31 [13:34]

사단법인 조국평화통일협의회는 322일 서울 양천구 오목로에 소재한 목동중앙감리교회에서 총회를 소집하고 대표고문에 김장환 목사, 고문에 조인형 장로김중석 목사·조지현 목사를 선임했다. 또한 대표총재에 피종진 목사, 상임총재에 감리교 전 감독회장 신경하 목사를 선임했으며. 대표회장에 황준익 목사를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2023년 3월22일 목동중앙감리교회에서 조국평화통일협회 제2대회장으로 선출된 황준익 목사




조국평화통일협의회는 2006년 국토통일부로부터 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받아 남북한 평화통일 추진 및 북한에 인도적 지원사업을 해 왔다. 전임 진요한 대표회장은 여러 차례 평양방문을 통하여 남북기독교지도자 교류 및 북한 복음화 통일을 위해 활동해 왔다.

 

 특히 진요한 목사는 남북한의 반목과 갈등 현실 타개를 위해 기도와 금식하면서 조국의 평화통일을 위한 목회자로 생을 다하기까지 헌신했다. 진요한 목사가 2023년 2월 11일 소천함에 따라 총회에서는 황준익 목사를 대표회장을 맡게 했다.

 

후임 대표회장을 맡게 된 황준익 목사는 현재 감리교 천둥교회 원로목사로 재직 하고 있다. 황 목사는 남북한 평화통일을 위해 한국 기독교도들이 함께 기도하며, 경색된 남북관계를 평화적으로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우리민족의 소원인 통일이 이루어질 때까지 남북한 간 전쟁을 하지 않고 평화적으로 통일할 수 있도록 협력하며, 기도하겠다고 덧붙였다.   

 

 

 목동중앙감리교회에서 3월22일 개최한 조국평화통일협의회 총회에 참석한 임원들.



  

  • 도배방지 이미지

리명수 폭포 설경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