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물통일문화재단, 기업·재단 소장품 협조 기부 전시회

앤드트리 갤러리에서 4월11일~29일까지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4/05 [13:26]

다물통일문화재단, 기업·재단 소장품 협조 기부 전시회

앤드트리 갤러리에서 4월11일~29일까지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3/04/05 [13:26]

()다물통일문화재단은 앤드트리메타, 에이트리 공동 주최로 ‘You must believe in Spring’ 제목으로 서울 강남구 소재 앤드트리 갤러리에서 411일부터 429일까지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You must believe in Spring'전시회에서는 한국 신예작가들의 작품과 북한 회화 장르인 조선화, 유화, 수채화 작품도 소개 하고 있다. 전시회 제목'To Save the World'은 재즈피아니스트 빌에반스의 곡에서 가져왔다.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이겨낼 힘이 희망의 에 대한 믿음이다. 그 믿음으로 행하는 실천들이 생명의 존엄과 기본적 생존권이 위협받고 있는 전 지구적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To Save the World!’는 위기에 처한 인류와 지구 생태계를 구하기 위한 사명 공동체로서 앤드트리메타, 에이트리 그리고 다물통일문화재단은 봄 보다 나은 세상에 대한 믿음의 실천으로 기업과 재단의 소장품을 내어 놓는 기부 전시회이다.

 

 앤드트리메타 컬렉션의 신진 작가 컬렉션은 세계와 소통하고 공감하며, 위로가 되고자 한 청년 예술가들의 밝은 미래-봄을 위해 이들의 꿈을 후원하고자 하는 기업의 비전이다. 그리고 다물통일문화재단이 지속적으로 소개해 온 북한미술은 남북이 하나 된 통일의 이라는 민족적 꿈을 이루고자 하는 재단의 비전도 담겨있다.

 

 궁극적으로 이 전시의 수익금은 튀르키예·시리아·우크라이나·북한·지구환경 등을 위한 선한 활동에 기부된다. 이는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한 A-STO 커뮤니티의 비전을 실현하는 첫 걸음이다.

 

표세종 - 낚시터,  북한 1989년 유화

 

 리수원-소나무 북한2004년 유화

 

 김정남 - 봄 (미인도) 북한 1993년 조선화

 




 

 

  • 도배방지 이미지

정방산성의 봄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