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도 일대 평화통일 현장 답사...통일 의지 키우는 기회

제주통일교육센터·자치도교육청 ‘통일체험학습’실시

강유미 기자 | 기사입력 2023/12/11 [16:30]

강화도 일대 평화통일 현장 답사...통일 의지 키우는 기회

제주통일교육센터·자치도교육청 ‘통일체험학습’실시

강유미 기자 | 입력 : 2023/12/11 [16:30]

     제주통일교육센터(센터장 김일환 제주대 총장)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과 공동으로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의 후원을 받아 제주지역 도내 초중등 평화·통일교육 담당 교원과 통일교육 유관기관, 청년 및 대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통일체험학습기억과 공감의 평화·통일 연수를 가졌다.

 

   128~9일까지 12일에 걸쳐 교동도 및 강화도 일대에서개최된 통일체험학습 1일차에는 인천 교동도의 인천시교육청 난정평화교육원을 찾아, 평화 전시관을 둘러보고 대룡시장, 망향대 등 평화통일 현장을 체험 했다. 2일차에는 이혜미 문화해설사의 진행으로 강화평화전망대, 조양방직, 전등사 등을 방문하여 강화도 일대의 평화통일 현장을 답사하였다.

 

     분단의 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아픈 역사를 되돌아보며 평화와 통일의 소중함을 깨닫고 배우는 교육 기회를 마련하였고 평화 감수성과 평화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가 됐다.

 

    이어 난정평화교육원 조영은 교육연구사의 평화의 길에서 만나다특강이 있었으며, 제주지역 유관기관 연계 통일교육 사례발표 및 분임별 토론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평화, 화해 등과 연관된 현장을 직접 찾아, 분단의 아픔을 현실로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평화·통일 의식 고취와 통일 의지 키우는데 큰 역할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리명수 폭포 설경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