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릉 수타 짬뽕 “겨울철 추위, 화끈한 불 맛으로 물리칠 수 있다”

통일신문 | 기사입력 2017/01/05 [13:55]

금릉 수타 짬뽕 “겨울철 추위, 화끈한 불 맛으로 물리칠 수 있다”

통일신문 | 입력 : 2017/01/05 [13:55]
쫄깃한 면발과 불 맛 나는 화끈한 맛의 국물이 어우러진 수타 짬뽕 한 그릇이라면, 바쁜 오전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에게도 추운 날 현장업무로 몸이 꽁꽁 얼어있는 근로자들에게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충북 청주 율량동에 위치한 금릉 수타 짬뽕은 배달 안 되는 수타 짬뽕 전문점으로 알려져 있다.

▲ 풍성한 해산물과 화끈한 불 맛이 살아 있는 수타짬뽕 / 사진제공: 금릉 수타 짬뽕

껍질을 까는데도 제법 시간이 걸리는 홍합을 비롯하여 전복, 꽃게, 오징어 등 풍성한 해산물과 오랜 경력의 주방장이 뽑아낸 쫀득하면서고 일정한 굵기를 자랑하는 수타면으로 만들어낸 화끈함이 특징으로, 화끈한 맛을 자랑하는 짬뽕 외에도 수타면을 이용해 만든 수타짜장과 소스를 부어서 제공되는 바삭바삭한 탕수육 등의 메뉴가 있다.

금릉수타짬뽕 관계자는 “배달이 생명인 중화요리전문점의 장점을 포기하였으나 비오는 날까지 줄을 지어 청주맛집만의 특색 있는 짬뽕을 맛보려는 고객으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루어 감사하다”며 “오랫동안 율량동 일대 수타짬뽕 맛집으로 인정받아온 원동력인 수타 짬뽕으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는 맛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체온을 높이면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즐기는 중화요리, 추운 겨울 그에 걸맞게 화끈한 불 맛으로 입안의 즐거움을 더하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린다면 몸과 마음이 조금은 더 튼튼해질 것 같다”고 덧붙였다.
최종엽 기자 jychoi@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인공호수 연풍호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