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문학·색채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79과정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이은지 기자 | 기사입력 2021/09/13 [11:01]

한교진, 문학·색채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79과정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이은지 기자 | 입력 : 2021/09/13 [11:01]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등 79종에 달하는 온라인강의 과정들을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수강료와 예상문제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용은 한교진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놀이심리상담사, 부부심리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색채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심리상담사 과정들과 방과후지도사 자격증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돕기 위한 상담기술과 이론들을 수강한다.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을 살펴보자면 색채심리상담사의 물리적 역할을 위해 총 4부에 걸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색과 빛을 이해하고 색채심리를 배우게 된다. 이후 색채의 이해, 색채심리의 이해, 색채심리와 적용, 색채심리의 활용 등 활용방법에 대한 강의를 수강한다.

 

또,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를 필두로 아동미술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코딩교육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등을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돼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수강 가능하다.  

 

한교진 관계자는 “모든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됐다.”라며 “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취업이나 창업 시에 활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은지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인공호수 연풍호
광고
광고
광고
광고